- 프로필 이력 경력 누구
출생
1987년
현재 소속
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
주요 학력
서울대학교 경영학 학사
고향 출생지
서울
檢, 尹 구속 연장 불발 시 바로 기소할 듯…서초동에 쏠린 눈
-2025. 1. 25
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기간을 연장해달라는 검찰의 재신청에 대해 법원이 25일 중 결론을 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, 검찰은 물론 여야 정치권과 각계 각층의 시선이 온통 서초동에 쏠려 있답니다.


윤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수사하다 구속 연장 불허라는 암초를 만난 검찰은 이날 연장 재신청 결과를 기다리면서 다음 수순을 준비하고 있다. 검찰 관계자는 "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안을 다 검토하고 있다"고 말했다.
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(본부장 박세현 서울고검장)는 구속 연장 신청이 다시 불허될 가능성에 대비해 공소장을 미리 작성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. 검찰은 윤 대통령의 1차 구속 기간이 오는 27일 끝난다고 보고 다음 달 6일까지로 기간을 늘려달라고 신청했지만, 법원이 불허하면 늦어도 26일에는 윤 대통령을 기소할 가능성이 크답니다.
원래 이르면 이날 윤 대통령 대면 조사를 추진할 계획이었지만, 구속 연장이 불허돼 조사가 성사될 가능성은 작아졌다. '검찰 수사 중단'과 '즉각 석방'을 주장하는 윤 대통령 측이 조사에 응할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게 검찰 분위기다.
이에 따라 검찰은 당장 서울중앙지검 출석 요구나 서울구치소 방문 조사를 추진하기보다는 재신청 결과를 지켜본다는 입장이다.

